전시회 개최 취지

 

- 전시회 주관 및 주최, 지원

- 전시를 통한 녹색제품 홍보

- 녹색구매 유도

(환경보전, 자원절약, 에너지 저감 등 환경적, 경제적 이익을 실현하는 상품장점 부각)

- 녹색산업 및 기업제품에 대한 인지도, 공신력, 품질우위성, 신뢰도 제고

- 녹색산업 관련 제도안내를 통한 녹색제품 구매 활성화에 기여

 

주요전시 형태

 

공공기관 전시 : 중앙정부, 교육기관, 군부대

지방자치제 전시 :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주최 전시

전국규모전시회 : 전시주관 및 전시회 참가

해외전시회 : 해외전시회 참가

 

기대효과

○ 녹색기업 및 녹색제품에 대한 인지도 제고/ 제품구매 향상

○ 녹색산업으로의 유도 및 매출 증대

○ 녹색구매를 통한 사전 환경오염예방 효과는 물론 환경보전활동에 지출되는 예산 절감

○ 자원의 재활용 및 에너지 절약을 솔선수범함으로서 대국민 홍보효과 극대화

○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생활수칙 홍보

 

홍보전략의 기본방향 (On Line + Off Line + Community 방식 활용)

 

- On Line 인터넷 매체 사이트 및 포털 사이트를 통한 홍보 + 홈페이지 활용 홍

- Off Line 고객을 통한 직접 홍보, 대정부 홍보, 전시 및 이벤트

- Community 정부 및 공공기관 + 시민사회단체 + 회원사(생산, 유통, 수요)

* 조합 공동브랜드 개발 및 사용

* 조합 공동 카다로그 및 리플렛 발행

* 환경단체 및 시민단체, 소비자단체 연계 홍보

  

 

전시 및 홍보사업 내용

 

환경 및 에너지관련 기념일 등을 통한 전시회 및 이벤트 사업전개

 

자치단체 행사

 

세미나, 포럼 개최

 

기업 행사

 

녹색제품 품평회

 

녹색제품 신상품 발표회